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당진시, 통합돌봄 통합지원협의체 출범

더팩트
원문보기

당진시, 통합돌봄 통합지원협의체 출범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살던 곳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는 의료-요양 이음 돌봄 구현' 비전 제시

당진시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당진시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1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통합돌봄 통합지원협의체 위촉식과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촉식은 지역 내 의료·요양·복지·주거·돌봄 분야의 민관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통합돌봄 정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협의체 공식 출범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협의체는 위촉직과 당연직 위원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민관 전문가 17명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앞으로 통합돌봄 지역계획 수립·평가와 통합지원 시책 추진 등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며 당진시 돌봄 정책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과 협력을 이끌 예정이다.

이번 제1차 정기회의에서는 2026년도 통합돌봄 실행계획서에 대한 심의가 주요 안건으로 상정돼 실행계획의 추진 체계와 신규 특화사업 및 각종 연계 서비스 등의 타당성과 현장 적용 가능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2026년도 실행계획서는 당진시 통합돌봄 비전을 '살던 곳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는 의료-요양 이음 돌봄 구현'으로 제시했다.


이는 시민이 익숙한 생활터에서 필요한 돌봄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의료와 요양, 돌봄 서비스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당진시 관계자는 "협의체 중심으로 지역사회 돌봄 인프라를 강화하고 실행계획서에 따라 의료-요양 서비스를 돌봄과 연계해 주민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