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고흥군,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더팩트
원문보기

고흥군,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서울맑음 / -3.9 °

1월 26일부터 2월 11일까지 1530명 대상

고흥군청 전경 /고흥군

고흥군청 전경 /고흥군


[더팩트ㅣ고흥=김동언 기자] 전남 고흥군은 한 해 농사의 첫 시작을 앞두고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계획 수립과 소득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매년 농업정책 방향과 기후변화에 대응한 영농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교육이다. 올해는 총 20회(집합교육 5회, 읍·면 교육 15회)에 걸쳐 15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교육은 오는 26일부터 2월 11일까지로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과 각 읍·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집합교육 과정은 총 5개 과정으로 △기후 온난화 대비 벼 깨씨무늬병 발생 원인과 대책 △고추 재배 기술 △마늘 재배 기술 △양봉 꿀벌 병해충 방제 △토양관리 등으로 구성된다. 읍면 순회 교육은 지역 특화작목인 유자, 마늘, 양파, 방울토마토를 중심으로 추진된다.

고흥군은 군 홈페이지, 문자 안내, 마을 방송, 현수막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교육 참여를 적극 홍보하고 있다. 교육 기간 설문조사와 평가를 통해 교육 성과를 분석한 뒤 향후 교육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농업인이 영농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정 방향과 연계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