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해시"안전정보센터·PS-LTE 교육 강화''

국제뉴스
원문보기

동해시"안전정보센터·PS-LTE 교육 강화''

서울맑음 / -3.9 °
[고정화 기자]
▲동해시 안전정보센터 직무교육 ,재난안전통신망 교육 사진=동해시

▲동해시 안전정보센터 직무교육 ,재난안전통신망 교육 사진=동해시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동해시는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안전정보센터 근무자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 현장 운용 능력을 높이는 등 재난 대응체계 고도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1월 12일 안전정보센터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해 상황관리 담당자와 CCTV 관제요원 등 16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2026년 안전정보센터 운영 방안 재난 상황관리 및 단계별 전파 체계 개인영상정보 보호 관제 공백 최소화 산업안전보건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무별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하고, 유관기관 간 영상정보 공유를 통한 신속 대응 방안을 점검했다. 산업안전보건 교육도 병행해 근무자의 건강관리 지침을 공유하며 안전·보건 증진을 도모했다.

또한 시는 인사이동으로 변경된 부서를 중심으로 PS-LTE 현장 교육을 추진한다. 각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단말 운용과 통신 절차를 실습 중심으로 교육하고, 신규 보직자가 직접 장비를 조작·점검해 즉시 통신망을 가동할 수 있도록 실전성을 높인다.

상반기 재난안전훈련과 하반기 을지연습 이전에는 부서장 집중 교육을 실시하고, 연중 음성 교신훈련과 기능 숙달훈련을 병행해 장비 상태와 교신 품질을 상시 점검할 계획이다.

이인섭 안전과장은 "안전정보센터와 재난안전통신망은 재난 대응의 최전선이자 시민 안전을 지키는 핵심 인프라"라며 "현장 대응역량과 통신 운용 능력을 동시에 강화해 시민이 체감하는 안전도시 동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