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초록우산, '2026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초록우산, '2026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서울맑음 / -3.9 °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포스터. ⓒ초록우산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포스터. ⓒ초록우산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이 16일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은 아동들이 자신과 타인의 권리에 대해 알고, 아동의 권리를 증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법과 정책을 개선하는데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초록우산의 아동참여조직이다.

지난해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은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에 아동정책 전달, 제7차 유엔 아동권리협약 심의 대응 아동보고서 집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또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역량’ 관련 정책 및 조례를 점검하고 개선 의견을 지자체에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 아동권리옹호단은 2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역별 정당 후보자 대상 아동 정책 전달 등 11월까지 지역별로 다양한 아동권리옹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은 서울, 부산, 대구, 충북, 제주 총 5개 지역에서 활동하게 되며, 만 9세부터 18세 사이 아동·청소년 가운데 아동권리증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월16일부터 1월25일까지로, 초록우산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모집 공고 게시글 안내에 따라 신청 가능하다.

초록우산 황영기 회장은 "아동권리의 당사자인 아동이 직접 목소리를 내고, 권리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2026년에도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과 함께 아동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옹호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