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춘천시, 지역대학 협력 바이오·인공지능 연계 특화교육

연합뉴스 이상학
원문보기

춘천시, 지역대학 협력 바이오·인공지능 연계 특화교육

속보
'북한 무인기' 군경합동조사 TF, 민간인 용의자 1명 소환
강원대·한림대 참여…의생명·기초과학·독서논술 등 18개 과정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지역 대학과 협력해 추진하는 '대학별 특화과정 방학캠프'가 겨울방학에 맞춰 운영에 들어간다.

춘천시청[춘천시 제공]

춘천시청
[춘천시 제공]


이번 겨울방학캠프는 춘천의 전략산업인 바이오와 AI(인공지능)를 중심으로 한 과학 분야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겨울방학 기간 강원대와 한림대 2개 대학에서 총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강원대 의생명과학대학 캠프 80명, 강원대 생활과학교실 90명, 한림대 독서·논술캠프 60명 등 총 230명이 참여한다.

강원대 의생명과학대학 캠프는 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운영된다.

강원대학교[강원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줄기세포, 신경과학 등 실제 연구 현장을 반영한 12개 프로그램을 통해 의생명과학 분야 진로 탐색과 기초 연구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강원대 생활과학교실은 19일부터 2월 13일까지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센서 실험, 화학·물리 탐구 등 기초과학을 체험형으로 배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림대에선 2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청소년들의 인문학적 소양과 사고력을 키워주는 독서-논술캠프를 운영해 프로그램의 다양성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겨울방학캠프는 지난해 여름방학 기간 운영된 1차 캠프에 이어 두 번째다.

여름방학 당시 강원대, 한림대, 춘천교대, 한림성심대 등 지역 대학이 참여한 특화과정에는 800명 넘는 학생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림대[한림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림대
[한림대학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재경 교육도시과장은 16일 "대학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미래 산업을 이끌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