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넷마블, 뱀피르 신규 셔플링 1:1 대전 방식 도입 발표

CBC뉴스
원문보기

넷마블, 뱀피르 신규 셔플링 1:1 대전 방식 도입 발표

서울맑음 / -3.9 °

넷마블은 뱀파이어 콘셉트 MMORPG 에 신규 셔플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6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같은 날 오후 7시 권이슬 아나운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에서 새로운 셔플링 방식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버 그룹 셔플링은 쟁탈전과 게헨나 전장의 매칭 서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기존의 1:1:1 매칭 구조가 1:1 대전 방식으로 바뀌며, 최근 두 차례 쟁탈전 승패 성적을 바탕으로 서버를 다이아·플래티넘·골드 세 개 티어 그룹으로 나눈다. 같은 티어 내에서 추첨을 통해 대진이 정해진다.

이번 개편은 전력이 비슷한 서버 간의 맞대결을 통해 공정하고 균형 잡힌 경쟁 환경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상위 티어에서는 높은 수준의 대결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되며, 쟁탈전과 전초전에서 다이아 보상이 추가로 지급된다.

셔플링 주기는 변별력을 강화하고 매칭 변화를 지속하기 위해 기존보다 짧은 2주 단위로 운영한다. 또한, 1:1 매칭 서버 체계로 변경되면서 거래소 물량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4개의 매칭 서버에서 거래소를 운영한다. 해당 셔플링 시스템은 1월 21일부터 적용된다.

는 지난해 8월 26일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 출시된 MMORPG로,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작품이다. 뱀파이어 콘셉트와 다크 판타지풍 중세 세계관을 내세우며, 출시 9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하고 동시접속자 20만 명을 기록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