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초구, 청년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로 맞춤형 성장 돕는다

머니투데이 이민하기자
원문보기

서초구, 청년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로 맞춤형 성장 돕는다

서울맑음 / -3.9 °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 중 취업 AI 트렌드 마스터2 특강 프로그램 모슴 /사진제공=서초구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 중 취업 AI 트렌드 마스터2 특강 프로그램 모슴 /사진제공=서초구


서울 서초구는 지난해 청년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직장 내 적응까지 돕는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651명의 맞춤형 커리어를 지원했다고 16일 밝혔다.

서초청년센터에서 진행하는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는 구직단념, 진로 미설정, 이직희망 등 진로와 취업에 다양한 고민을 가진 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 설계부터 취업 준비, 직장 적응까지 단계별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요 지원 프로그램은 △1:1 커리어매니지먼트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중심의 커리어 부트캠프 △AI 역량검사 등 20여 개로 구성, 지난해 165회를 운영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65명이 취업으로 연계되는 성과를 거뒀다.

참여 청년들의 체감 만족도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일대일 커리어매니지먼트 컨설팅은 단기적인 성과가 아닌 장기적으로 커리어를 바라보는 관점을 제시하며 각자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상담으로 호평받았다. 또 현직자 멘토링 프로그램은 멘티들의 실질적인 조언이 취업 준비생이나 사회 초년생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해외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취업 준비 단계를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실제 피드백을 통해 지원동기를 수정하는 등 현실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청년이 스스로 삶과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사업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청년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커리어 지원을 지속 확대해 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년 커리어디자인 프로젝트'는 올해 2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서초청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민하 기자 minhar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