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대구 수성구, 살피소 운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메트로신문사 김준한
원문보기

대구 수성구, 살피소 운영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서울맑음 / -3.9 °

대구 수성구는 대구시 살피소 운영 실적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수성구는 현장 중심의 행정 역량과 생활 밀착형 행정 추진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살피소는 공무원이 현장을 직접 점검해 주민 생활 불편 사항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개선하는 시정견문정보보고 제도다. 대구시 감사위원회는 9개 구·군을 대상으로 행정 사항 이행 실적과 제보 사항 처리 실적, 담당 부서 사기 진작과 제도 활성화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해 수성구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수성구는 단순 제보 처리에 그치지 않고 부서 간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접수부터 조치,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신속하게 운영하며 행정 대응력과 문제 해결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구민이 체감하는 만족도 역시 향상됐다는 평가다.

또 동 유관 단체 회원과 주민, 동장, 환경순찰반으로 구성된 합동순찰반을 운영해 재난과 안전, 생활 불편 등 주민 밀접 분야에 대한 상시 점검과 즉각 대응 체계를 구축한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이 피부로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살피소 운영 전반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