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돌파

뉴스핌
원문보기

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9억 스트리밍 돌파

속보
필리버스터 종료…2차 종합특검법, 與주도로 국회 통과
[서울=뉴스핌] 최문선 기자 = 그룹 뉴진스가 글로벌 오디오·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첫 9억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1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싱글 앨범 '오엠지'(OMG)와 동명의 타이틀곡이 지난 14일 기준 누적 9억 13만 6493회 재생됐다. 이 곡은 지난해 3월 누적 재생 수 8억회를 돌파한 뒤 약 10개월 만에 1억회를 추가하며 꾸준한 글로벌 저력을 입증했다.


'오엠지'는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이 섞인 힙합 알앤비 곡이다. '오 마이 오 마이 갓'(Oh my oh my God) 가사에 맞춰 손을 머리에 얹고 고개를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가 통통 튀고 신나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강한 중독성을 유발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2023년 1월 발매 이후 미국 빌보드 '핫 100' 74위까지 올랐고, 6주간 차트에 머물며 당시 K팝 신인의 곡으로써 이례적인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10위, 빌보드 재팬 '핫 100'에서는 7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차트 전반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특히 같은 앨범에 수록된 '디토'(Ditto)와 함께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을 장기간 장악하며 그 해를 대표하는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뉴진스는 '오엠지'를 비롯해 지금까지 총 15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moonddo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