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용인시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개장…용인시민 40% 할인"

더팩트
원문보기

용인시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개장…용인시민 40% 할인"

속보
연준 의장 불확실성, 미증시 일제 하락…다우 0.17%↓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더팩트ㅣ용인=조수현 기자] 경기 용인시는 처인구 양지읍 소재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을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썰매장은 다음 달 22일(월요일 휴무)까지 운영된다. 올해부터 용인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이용료를 40% 할인한다.

이와 관련, 이상일 용인시장은 지난해 7월 관계기관 회의 때 시설 위탁 운영기관인 청소년미래재단에 시민 혜택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와 협의해 썰매장 이용료 관련 조례를 개정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청소년미래재단은 기존 2000원 정액할인 방식이었던 용인시민 할인을 썰매장 이용료를 기존 2000원 정액할인에서 40% 할인으로 정정했다.

현재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 이용 요금은 7세 이하 7000원, 15세 이하 8000원, 24세 이하 9000원, 25세 이상 1만 원 등이다.

처인구 양지읍 평창리 해발 432m 독조봉 중턱에 자리한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썰매장은 2022년 조성된 사계절 체험형 시설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는 가족실을 비롯해 야외 테마 체험활동, 실내 VR 체험존, 매점 등 편의시설을 늘리고 난방장치를 갖춘 몽골 텐트를 조성해 보다 넓고 쾌적한 휴식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안전요원과 의료 인력이 상시 배치돼 있고, 지역 종합병원과의 연계 시스템을 구축해 사고에 대비하고 있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내에는 26개 데크로 조성된 야영장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겨울철 수도권 인근에서 자연 속 힐링과 안전한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