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창원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개최… 무료 세무 상담 지원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창원시, 마을세무사 위촉식 개최… 무료 세무 상담 지원

서울맑음 / -3.9 °

창원시가 제6기 마을세무사 17명을 위촉하고 무료 세무 상담 서비스에 나선다. 시는 지난 14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6기 창원시 마을세무사 위촉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마을세무사는 신규 6명과 재위촉 11명을 포함해 총 17명이다. 이들은 2027년 말까지 2년간 활동하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세무 조력을 받기 힘든 영세 사업자와 취약계층을 위해 국세·지방세 상담 및 불복 청구 상담 등 재능 기부 활동을 펼친다.

위촉식에서는 세무사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촉장과 함께 마을세무사 현판이 전달됐다.

올해는 현장성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그동안 연 5회 운영하던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상담day를 연 10회로 대폭 확대한다. 5개 구청이 지역 실정에 맞는 자체 운영 계획을 수립해 관내 전통시장 등 세무 도움이 절실한 현장을 직접 발굴하고 찾아갈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에서 구별 마을세무사 현황을 확인한 뒤 전화,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창우 세정과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재능 기부를 통해 시민들을 돕는 마을세무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관련 조례에 따라 마을세무사 활동에 대한 지원을 현실화해 제도를 활성화함으로써, 마을세무사들이 시민들 곁으로 더 깊숙이 찾아가는 실질적인 세무 행정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