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부산디자인진흥원, 편집 디자인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메트로신문사 이도식
원문보기

부산디자인진흥원, 편집 디자인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속보
법원 "공수처 청구한 용산 대통령관저 수색영장 유효"

부산디자인진흥원은 디지털 기술 기반 차세대 비주얼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한 '콘텐츠 편집 디자인 전문가 과정' 교육생을 오는 2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사업으로 진행되며 오는 3월 3일부터 약 4개월간 운영된다.

교육 과정은 지능화 기술 기반 디자인 툴 운영 교육,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제작 등으로 구성됐다.

진흥원은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훈련수당과 식비도 지급한다. 교육 중에는 면접 컨설팅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료 후에는 협약 기업 연계를 통해 취업을 적극 지원해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실현할 계획이다.

만 18세 이상 미취업자와 졸업 예정자 가운데 관련 분야 취업 의지가 확고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며 서류 전형과 개별 면접을 거쳐 총 20명을 선발한다. 교육 과정 세부 내용과 신청 방법은 진흥원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산업혁신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강필현 원장은 "디자인 산업이 다양한 산업과 융합하며 지속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과정이 미래의 우수한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며 "실무 중심 맞춤형 교육과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통해 디자인 산업을 선도할 부산의 젊은 디자이너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