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인천시, 학교급식 쇠고기·돼지고기 공급업체 모집합니다

뉴시스 함상환
원문보기

인천시, 학교급식 쇠고기·돼지고기 공급업체 모집합니다

속보
'2차 종합 특검법' 필리버스터, 與 주도 종결 표결 시작
[인천=뉴시스] 인천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인천=뉴시스] 인천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인천시는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품질 높은 학교급식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학교급식 축산물 공급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유통 전 과정의 투명성을 강화해 학부모와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공급업체의 역할과 책임이 중요한 만큼 시는 공정하고 엄격한 절차를 통해 우수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공급업체는 3월부터 1년 동안 인천 지역 유치원과 초·중·고·특수(각종)학교 중 희망학교 194개교(예상 급식 인원 약 7만2000명)에 2등급 이상의 쇠고기(한우·육우)와 돼지고기를 공급한다.

신청 대상은 시에 영업소와 작업장을 둔 업체다.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신고 또는 축산물 관련 영업 허가를 완료하고 일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보유해야 한다.

공급업체 선정은 서류 평가, 현장 및 제안서 평가, 심의위원회 심의 등 단계별 절차로 진행된다. 위생 관리가 미흡하거나 관련 법령 위반 이력이 있는 업체는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협력해 '미트체크(Meat Check)' 진단을 선정 과정에 도입함으로써 원료육 관리 수준과 축산물이력제 이행 여부를 전문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미트체크는 공급업체가 축산물이력제 이행 수준 점검을 신청하면 축산물품질평가원이 현장점검을 통해 DNA 동일성 검사 등 관리 현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취약점 개선을 위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모집 공고는 25일까지다. 신청서 접수는 26~30일이다. 접수는 대표자 방문 신청이 원칙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접수 기간 내 축산물품질평가원의 미트체크 진단을 온라인으로 별도 신청해야 한다.


박중우 인천시 식품산업과장은 "이번 공급업체 모집은 학교급식의 안전성과 품질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한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공급할 수 있는 우수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