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LG씨엔에스, 오픈AI 협업 기대에 6%대 강세

뉴스웨이 이자경
원문보기

[특징주]LG씨엔에스, 오픈AI 협업 기대에 6%대 강세

서울맑음 / -3.9 °

[뉴스웨이 이자경 기자]

LG씨엔에스가 오픈AI와의 협업 소식에 힘입어 장 초반 강세다.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도입 확대 기대가 투자심리를 자극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1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46분 기준 LG씨엔에스는 전 거래일 대비 4100원(6.02%) 오른 7만22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주가는 7만4500원에 시가를 형성한 뒤 장중 한때 7만6200원까지 오르며 상승 폭을 키웠다. 거래량은 218만주, 거래대금은 1594억원으로 집계됐다.

주가 강세는 LG씨엔에스가 오픈AI의 'ChatGPT 엔터프라이즈'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해석된다. ChatGPT 엔터프라이즈는 개인용 계정과 달리 보안 수준을 강화한 기업 전용 서비스로 실제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생성형 AI 활용이 가능하다. LG씨엔에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내부 데이터 보호를 전제로 한 AI 도입과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오픈AI가 국내 기업과 엔터프라이즈 계약을 체결한 사례는 삼성SDS에 이어 LG씨엔에스가 두 번째다. 업계에서는 대기업과 공공·금융권을 중심으로 기업용 AI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 파트너십이 LG씨엔에스의 AX(인공지능 전환) 사업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최승호 DS투자증권 연구원은 "LG씨엔에스는 계열사 AI 모델 엑사원(EXAONE)을 기반으로 AX 사업과 MSP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며 "삼성SDS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기업용 ChatGPT 리셀러 계약을 체결한 점은 향후 공공·국방·금융 등 보안에 민감한 영역에서의 AI 사업 확장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자경 기자 ljkee93@newsway.co.kr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