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성숙 중기장관 "소공인의 디지털전환 단계적으로 지원"

연합뉴스 신선미
원문보기

한성숙 중기장관 "소공인의 디지털전환 단계적으로 지원"

서울맑음 / -3.9 °
'소공인 릴레이 간담회'서 AI 도입 성공 사례 공유
발언하는 한성숙 중기부 장관(세종=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2 utzza@yna.co.kr

발언하는 한성숙 중기부 장관
(세종=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2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제조와 상권이 밀착한 지역을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고 소공인 특성에 맞게 단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종로구 창신코워킹스페이스에서 '제8차 소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열어 소공인들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양은미 아틀리에 다린 대표는 주얼리 제작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한계를 극복한 과정을 공유했다.

또 김민식 아다모스튜디오 대표는 의류 제조 기술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오차를 줄이고 공정 효율을 개선한 경험을 소개했다.

김용진 소상공인연구원 전문위원은 이 자리에서 소공인의 현실을 고려한 맞춤형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기초 단계인 '스마트공방'에서 '지능형 스마트공장'으로 이어지도록 단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한 장관은 간담회에 앞서 창신동 패션 소공인 공용장비실을 방문해 첨단 디지털 장비를 직접 살폈다.


한 장관은 "장인정신이 깃든 소공인의 우수제품을 발굴·육성하고 국내외 판로를 전폭적으로 넓혀, 소공인의 우수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