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성숙 중기장관 "소공인의 디지털전환 단계적으로 지원"

연합뉴스 신선미
원문보기

한성숙 중기장관 "소공인의 디지털전환 단계적으로 지원"

속보
"尹 서명 비상계엄 선포문 폐기…대통령기록물·공용서류 손상"
'소공인 릴레이 간담회'서 AI 도입 성공 사례 공유
발언하는 한성숙 중기부 장관(세종=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2 utzza@yna.co.kr

발언하는 한성숙 중기부 장관
(세종=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12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산하기관 업무보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12 utzza@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제조와 상권이 밀착한 지역을 '혁신 거점'으로 육성하고 소공인 특성에 맞게 단계적으로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종로구 창신코워킹스페이스에서 '제8차 소공인 성장 릴레이 간담회'를 열어 소공인들과 만났다.

이 자리에서 양은미 아틀리에 다린 대표는 주얼리 제작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한계를 극복한 과정을 공유했다.

또 김민식 아다모스튜디오 대표는 의류 제조 기술에 인공지능(AI) 기술을 더해 오차를 줄이고 공정 효율을 개선한 경험을 소개했다.

김용진 소상공인연구원 전문위원은 이 자리에서 소공인의 현실을 고려한 맞춤형 디지털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기초 단계인 '스마트공방'에서 '지능형 스마트공장'으로 이어지도록 단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한 장관은 간담회에 앞서 창신동 패션 소공인 공용장비실을 방문해 첨단 디지털 장비를 직접 살폈다.


한 장관은 "장인정신이 깃든 소공인의 우수제품을 발굴·육성하고 국내외 판로를 전폭적으로 넓혀, 소공인의 우수 기술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