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인도판 스페이스X, 이더리얼X 기업가치 5.5배 급등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인도판 스페이스X, 이더리얼X 기업가치 5.5배 급등

속보
무인기 군경합동조사 TF, 오늘 용의자 1명 소환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도 우주 스타트업 이더리얼X(Ethereal X)가 완전 재사용 발사체 개발을 앞세워 시리즈A 투자 유치 후 기업가치를 5.5배 끌어올렸다.

15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이더리얼 익스플로레이션 길드(Ethereal Exploration Guild)는 최근 205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며 기업가치가 8050만달러로 상승했다. 이번 라운드는 TDK 벤처스와 BIG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액셀과 프로서스 등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이더리얼X는 상단과 부스터를 모두 회수하는 완전 재사용 발사체를 개발 중으로, 2027년 기술 실증 비행을 목표로 엔진 연소 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글로벌 위성 운영사들의 발사 일정 유연성 수요가 커지는 가운데, 비용 절감과 발사 빈도 확대를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회사는 상단용 페가수스(Pegasus) 엔진과 부스터용 스탤리언(Stallion) 엔진을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첫 기술 실증 발사는 2027년 11~12월로 예정돼 있다. 상업 발사는 2028년 말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더리얼X는 일본 스페이스BD와 대만 우주청(TASA) 등과 약 1억3000만달러 규모의 발사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금은 엔진 비행 인증과 다중 엔진 시험에 투입되며, 회사는 인력과 생산 능력을 확대해 시험 주기를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