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초록우산, 전국 아동·청소년 대상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연합뉴스 이상서
원문보기

초록우산, 전국 아동·청소년 대상 '아동권리옹호단' 모집

속보
코스피, 0.90% 오른 4,840.74 종료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초록우산 제공]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
[초록우산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상서 기자 =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은 전국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2026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동권리옹호단은 아동이 스스로 권리를 지키고 법과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직접 목소리를 내는 조직이다.

지난해에는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들에게 아동정책을 전달하고, 제7차 유엔 아동권리협약 심의 대응 아동 보고서를 집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디지털 역량' 관련 정책 및 조례를 점검하고 개선 의견을 지자체에 전달하기도 했다.

올해는 내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후보자에게 아동 정책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아동 권리 옹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울, 부산, 대구, 충북, 제주 등 5개 지역에서 활동하며, 9∼18세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초록우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은 "2026년에도 초록우산 아동권리옹호단과 함께 아동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옹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hlamaze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