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원문화재단, 21일 콘텐츠 유관기관 통합 설명회 개최

파이낸셜뉴스 김기섭
원문보기

강원문화재단, 21일 콘텐츠 유관기관 통합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춘천 나비움홀서 도내 콘텐츠 창작자 대상

강원 콘텐츠산업 유관기관 통합 사업설명회 안내문. 강원문화재단 제공

강원 콘텐츠산업 유관기관 통합 사업설명회 안내문. 강원문화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문화재단이 오는 21일 오후 2시 춘천 꿈꾸는 예술터 나비움홀에서 ‘2026 강원특별자치도 콘텐츠산업 유관기관 통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도내 영상과 문화콘텐츠 기업 및 창작자,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강원문화재단 강원영상위원회를 포함해 강원디자인진흥원과 강원테크노파크,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도내 콘텐츠산업 유관기관이 모두 함께할 예정이다.

통합 사업설명회는 기관별 특성에 맞춰 지원사업 안내를 진행한다. 강원영상위원회는 영상 및 콘텐츠산업 지원 분야를 담당하고 강원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개발 및 인프라 활용 지원 분야를 소개한다. 강원테크노파크는 지역기업 맞춤형 지원 분야를 맡으며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콘텐츠 창·제작과 교육 지원 분야를 안내할 계획이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사업담당자와의 1대 1 전문 상담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저작권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관계자는 네이버폼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 문의는 강원영상위원회를 통해 가능하다.

신현상 강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통이 필수"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콘텐츠산업 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을 발굴하고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