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자생한방병원, '자생메디컬아카데미 겨울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자생한방병원, '자생메디컬아카데미 겨울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속보
서산영덕고속도 의성 안평터널서 불…영덕 방향 차단
[김민지 기자]

자생한방병원은 지난 5일부터 2주간 해외 의대생·의대 진학 준비생을 대상으로 '2026 자생메디컬아카데미 겨울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미국, 캐나다, 태국, 한국 등 4개국에서 선발된 총 5명의 의대생·예비 의료인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미국 플로리다대학교, 텍사스대학교 샌안토니오, 노스이스턴대학교, 포모나 칼리지, 태국 카셋삿대학교 등 다양한 국가의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인재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2주간 자생한방병원 진료 시스템과 치료 환경을 경험했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자생한방병원 임상 참관(외래 진료·치료 과정 관찰) 한의학·통합의학 이론 강의 약침, 추나요법, 동작침법 등 주요 치료 기법 실습 의료진과의 질의응답 CME 강의 제작을 주제로 한 팀 프로젝트 최종 발표·수료식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참가자들은 자생메디바이오센터를 방문해 약침 제조·연구 시설을 견학하고, 한의학의 과학화·표준화를 위한 연구 시스템을 체험했다.

특히 자생한방병원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단순히 한의학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았다. 학생들에게 전인적 치료 개념을 전달하고, 다양한 의학적 접근 방식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넓혀주는 데 초점을 뒀다.

이진호 자생한방병원 병원장은 "자생메디컬아카데미 인턴십 프로그램은 전 세계 미래 의료인을 대상으로 한의학과 통합의학의 인식을 제고하고, 글로벌 의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국제 교류와 교육을 통해 한의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