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SEN 언론사 이미지

세븐틴 도겸X승관, 음방 활동 시작…'메보즈' 진가 입증

OSEN
원문보기

세븐틴 도겸X승관, 음방 활동 시작…'메보즈' 진가 입증

서울맑음 / -3.9 °
방송 화면 캡처

방송 화면 캡처


[OSEN=장우영 기자] 그룹 세븐틴 도겸X승관이 라이브 무대에서 완벽한 하모니를 뽐내 ‘메보즈’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도겸X승관은 지난 15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니 1집 ‘소야곡’의 타이틀곡 ‘Blue’ 무대를 선사했다. 앞서 다양한 ‘가창 고수’들과 함께한 보컬 챌린지가 화제를 모은 만큼, 방송 최초로 공개되는 완곡 라이브에도 일찍부터 높은 기대가 쏠렸다.

도겸X승관은 겨울 감성을 가득 담은 애절한 보컬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들은 담담한 도입부부터 애틋한 후렴, 폭발적인 하이라이트 구간까지, 고난도의 곡을 흠잡을 데 없이 소화했다. ‘세레나데(Serenade)’를 나타내는 앨범명에 걸맞게 밤의 발코니를 형상화한 무대 연출도 눈길을 끌었다.

정식 무대에 앞서 진행된 인터뷰에서도 ‘라이브형 아티스트’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다. 도겸과 승관은 즉석에서 솔로곡 ‘Rockstar (DK Solo)’, ‘Dream Serenade (SEUNGKWAN Solo)’를 각각 무반주로 불러 감탄을 자아냈다.

음악방송과 보컬 챌린지 등 라이브 콘텐츠에 힘입어 ‘Blue’도 점차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곡은 공개 당일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을 밟은 데 이어,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위에 안착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5위(1월 13일 자)에 올랐다. 리스너들이 도겸, 승관과 화음을 맞춰 노래를 완성하는 ‘듀엣 챌린지’도 시작된 만큼, ‘Blue’를 향한 관심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도겸X승관은 16일 KBS2 ‘뮤직뱅크’와 ‘더시즌즈 - 10CM의 쓰담쓰담’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오는 17일과 18일에는 각각 MBC ‘쇼! 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 무대에도 오른다. 예능 활약도 기대된다. 오는 22일 공개되는 웹예능 ‘부승관의 비비디바비디부’에 도겸이 게스트로 등장, MC 승관과 환상적인 호흡을 뽐낼 예정이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