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꿀잼도시 대전' 알릴 소셜미디어기자단·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아시아경제 충청취재본부 모석봉
원문보기

'꿀잼도시 대전' 알릴 소셜미디어기자단·글로벌 서포터즈 모집

서울맑음 / -3.9 °
생생한 시정 소식 홍보...각 100명 선발
사진=대전시 제공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꿀잼도시 대전의 매력을 알릴 '2026 대전광역시 소셜미디어기자단' 및 '2026 대전광역시 글로벌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글, 사진, 외국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전의 매력과 생생한 시정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소셜미디어기자단은 총 100명으로 모집 기간은 2월 6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대전·세종·충북·충남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직장인·대학생이면 가능하다.

글로벌 서포터즈 역시 총 100명으로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9일까지이며 대전·세종·충청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공고 또는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고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단, 소셜미디어기자단 지원자는 대전광역시(정책, 역사, 문화, 여행 등)를 주제로 한 포스팅도 지원서에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선정 결과는 소셜미디어기자단 경우 2월 19일, 글로벌 서포터즈는 2월 23일에 대전광역시 공식 블로그 및 공식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위촉일부터 올해 연말까지 소셜미디어기자단과 글로벌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며, 시정 현장 취재 및 대전시와 관련된 각종 콘텐츠를 발굴·소개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소셜미디어기자단과 글로벌 서포터즈는 글 올리기(포스팅)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받으며, 우수 참가자에 대해서는 대전시장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광역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충청취재본부 모석봉 기자 mosb@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