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경기도자박물관, 가족 대상 체험 교육 '우리 가족 모빌만들기' 운영

파이낸셜뉴스 장충식
원문보기

경기도자박물관, 가족 대상 체험 교육 '우리 가족 모빌만들기' 운영

서울맑음 / -3.9 °
17일·31일 총 6회 진행
십이간지 '띠'를 주제로 한 찰흙 모빌 제작과 몸놀이 체험


우리가족 띠모빌 작품. 한국도자재단 제공

우리가족 띠모빌 작품. 한국도자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한국도자재단 경기도자박물관은 오는 17일과 31일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협력해 가족 체험 교육 프로그램 '우리 가족 모빌만들기'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기관이 공동 기획한 연계 교육으로, 겨울방학을 맞아 십이간지 '띠'를 주제로 찰흙을 활용한 모빌 제작과 몸놀이 활동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가족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교육은 17일과 31일, 2차로 나뉘어 조별로 1일 3회씩 총 6회 진행되며, 보호자를 포함해 최대 4명으로 구성된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1차에 참여한 가족들에 한해 연계된 2차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1차 교육은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십이간지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족 마인드맵'을 그린 뒤 가족의 띠와 좋아하는 요소를 반영한 모빌 구성품을 제작한다.

2차 교육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진행되며, 각자의 띠를 몸으로 표현하는 신체 활동 후 1차시에서 제작한 모빌 구성품을 엮어 하나의 모빌 작품으로 완성한다.


교육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도자박물관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류인권 한국도자재단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은 박물관 간 협력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확장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유관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