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SK렌터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함께 성장하는 모빌리티 기업"

서울경제TV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원문보기

SK렌터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함께 성장하는 모빌리티 기업"

속보
법원 "尹 허위 언론홍보 혐의는 범죄 증명 안 돼"
2022년 업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
[사진=SK렌터카]

[사진=SK렌터카]



[서울경제TV=최동수 인턴기자] SK렌터카는 '2024-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업계 최초 발간 이후 네 번째를 맞은 이번 보고서는 2024년부터 2025년 상반기까지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에 걸친 성과와 중장기 전략이 담겨있다.

이번 보고서는 렌터카 산업 특성을 반영한 중대성 평가를 중심으로 담았다. SK렌터카는 모빌리티 업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해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저감 △고객 중심 경영 △지배구조의 투명성·전문성·다양성을 3대 핵심 이슈로 선정했다.

환경 부문에서 SK렌터카는 실질적인 탄소 감축 성과를 냈다.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의 첫 해에 1921톤의 감축량에 대해 정부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았다.

사회 부문에서는 고객 경험 혁신에 주력했다. 2024년 12월 채널별로 분산돼 있던 회원 정보를 하나로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통합회원 체계’를 도입하고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모빌리티 상품을 개발해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넓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현장 중심의 책임경영을 강조했다. 구성원과의 직속 소통 채널을 운영해 조직 내 소통을 강화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편람을 꾸준히 발간하고 있다.


이정환 SK렌터카 대표는 "이해관계자와 함께 만드는 변화야말로 우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며 "SK렌터카는 단순히 차량을 제공하는 기업을 넘어 사람과 환경,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astsu@sedaily.com

최동수 기자 easts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