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로 4명 부상.. 잔해 수색 중

뉴시스 차미례
원문보기

네덜란드 유트레히트 시에서 폭발 화재로 4명 부상.. 잔해 수색 중

서울맑음 / -3.9 °
15일 오후 도심 빌딩에서 폭발.. 인근 건물들도 손상
구조대 특수팀 파견..잔해 아래 생존자 여부 수색 중
[ 유트레히트( 네덜란드)=AP/뉴시스]네덜란드의 유트레히트 시내에서 1월 15일 오후 폭발사고와 화재가 이어져 소방대가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6.01. 16.

[ 유트레히트( 네덜란드)=AP/뉴시스]네덜란드의 유트레히트 시내에서 1월 15일 오후 폭발사고와 화재가 이어져 소방대가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다. 2026.01. 16.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네덜란드의 도시 유트레히트 도심에서 15일 오후( 현지시간) 폭발사고와 화재가 이어지면서 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현지 당국이 발표했다.

2명은 현장에 출동한 구급차의 대원들에게 즉석에서시 치료를 받았고 한 명은 여러 곳에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4번째 부상자는 근처에 있던 행인으로, 사고 후 병원에 입원했다고 샤론 디크스마 유트레히트 시장은 말했다.

시장은 아직까지 중상자는 없으며 실종자도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유트레히트 안전국은 도심 건물에서 일어난 이번 화재가 곧 진화되었다고 발표했다. 현재 특수 팀이 파견되어 혹시 건물 잔해 아래 갇혀 있을지 모르는 피해자를 수색하고 있지만 경찰은 그런 피해자는 없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폭발로 근처에 있는 건물 여러 곳이 일부 파괴되었고 구조상 위험은 없는지 앞으로 시 당국이 안전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네델란드 공영방송 NOS 보도에 따르면 이 날 오후 3시 30분께 시내의 한 주거용 건물에서 큰 폭발음이 들린 뒤 불길이 치솟았다고 한다.


디크스마 시장은 이 폭발 전에 가스 누출이 있었다고 말했지만, 그것이 폭발의 직접 원인인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했다. 가스 누출 부분은 곧 봉합되었다.

시 당국은 모든 가능한 시나리오를 다 수사하겠다고 밝혔지만, 현재로서는 범죄일 가능성은 매우 적다고 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mr@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