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GTA 6' 온라인 모드의 각 로비는 32명으로 제한?

게임와이 이정훈 기자
원문보기

'GTA 6' 온라인 모드의 각 로비는 32명으로 제한?

서울맑음 / -3.9 °
[이정훈 기자]
GTA 6 / 락스타게임즈

GTA 6 / 락스타게임즈



'GTA 5'에 포함된 온라인 모드는 'GTA 5'의 수명을 늘리는데 절대적 기여를 했다.

따라서 'GTA 6'를 기다리는 팬들은 당연히 'GTA 6' 역시 온라인 모드가 탑재됐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과거 유출된 정보에 의하면 'GTA 6' 온라인은 100여명에 달하는 플레이어가 참여할 수 있다고 알려진 바 있다. 그리고 최근 해고된 락스타게임즈의 2명의 직원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서 'GTA 6' 온라인 플레이에 대한 추가 정보가 공개됐다.

락스타게임즈 측 변호사인 앤드류 번스는 해고된 직원들이 디스코드에서 논의했다는 극비 기능에 대해 언급했다. 번스 변호사는 법정에서 해당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는 않았으나 이후 보도 제한 대상이 아닌 법원 문서를 통해 해당 기능이 공개됐다. 이들이 디스코드에 공개한 내용은 'GTA 6'의 32인 온라인 모드였던 것으로 보인다.

당시 한 직원은 2025년 10월에 32명이 참여한 대규모 세션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32명이 참여한 온라인 테스트는 수월하게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락스타게임즈는 해당 메시지가 미공개 온라인 서비스의 콘텐츠 및 기능과 관련된, 기밀성이 높고 민감한 정보로서 정보 유출에 해당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 모드의 최대 참여 인원이 32명이라면 이는 'GTA 5'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GTA 5'는 최초에 플레이스테이션 3와 엑스박스 360으로 출시될 당시 게임당 최대 참가 인원은 16명이었다. 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 4와 엑스박스원 버전으로 출시되면서 인원 제한이 32명으로 늘어났다. 32명 중 2명분은 관전용으로 마련됐지만…

이들의 유출 정보에 의하면 'GTA 6'도 비슷한 수준에서 온라인 플레이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정보는 작년에 떠돌던 'GTA 6' 온라인은 최대 64명에서 96명까지 지원할 것이라는 내용과는 다르기 때문에 출시 전까지 최대 참여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