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리플, LMAX에 1억5000만달러 투자...기관 겨냥 스테이블코인 RLUSD 확장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리플, LMAX에 1억5000만달러 투자...기관 겨냥 스테이블코인 RLUSD 확장

속보
소방당국 "구룡마을 화재 오전 11시 34분 초진"
[황치규 기자]
리플(XRP) [사진: 셔터스톡]

리플(XRP)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리플(Ripple)이 글로벌 기관 거래소 운영사인 LMAX 그룹에 1억5000만달러 규모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스테이블코인 '리플 USD(RLUSD)'를 중심으로 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더블록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번 다년간 협약에 따라 RLUSD는 LMAX 전 세계 기관 거래 인프라에서 핵심 담보자산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은행과 브로커, 자산운용사 등 기관 고객은 RLUSD를 활용해 현물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차액결제거래(CFD), 일부 법정통화 간 거래에서 마진 및 결제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LMAX는 RLUSD를 기관 전용 커스터디 서비스인 LMAX 커스터디를 통해 별도 지갑 형태로 제공, 자산 간 담보 이동을 쉽게 한다는 방침이다.

LMAX CEO 데이비드 머서는 "이번 제휴는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규제 명확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 그리고 스테이블코인이 기관 시장 구조에서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리플 스테이블코인 부문 책임자인 잭 맥도널드도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가 전통 금융 시장을 현대화하는 데 있어 핵심이 되고 있다"며 "LMAX와 협업은 규제 거래소 네트워크를 통해 RLUSD 확산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리플 프라임 브로커리지 서비스인 '리플 프라임'과 LMAX 디지털 간 통합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리플 프라임 고객은 LMAX 디지털의 가격 발견 기능과 유동성에 접근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