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BS 언론사 이미지

안산시, 한양대에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추진

OBS 최일
원문보기

안산시, 한양대에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 추진

속보
뉴욕증시, 일제 상승 출발…나스닥 0.8%↑
【앵커】
경기 안산시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 병원과 의료바이오 기업, 연구기관 등이 들어서는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합니다.
혁신파크사업,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일환으로 추진되면서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보도에 최일 기자입니다.

【기자】

관내에 대학 병원이 있지만 인근 대규모 주택지구 조성 등으로 의료수요에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했던 안산시.


안산시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를 추진합니다.

클러스터에는 병원과 의료바이오 기업, 연구기관 등이 들어서게 됩니다.

앞서 안산시는 지난 2019년과 2022년 두차례에 걸쳐 한양대와 병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에는 실무 운영 주체인 한양학원과 한양대의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사업의 실행력은 물론 추진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윤호주 / 한양대학교 의료원장: 안산에 양질의 진료를 제공할 수 있는 병원 조성에 의료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토대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종합병원과 암 치료 특화센터 등 전문 의료시설 도입 방향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병원의 규모와 형태, 착공 시기 등 구체적인 계획은 협의체 논의를 거쳐 확정되는 대로 시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입니다.

[이민근 / 안산시장: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 복지를 실현하고, 안산이 미래 첨단 의료산업의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첨단의료복합클러스터 사업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혁신파크사업과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일환으로 추진합니다.

지난해 9월에는 한양대 혁신파크사업 대상지에 종합병원, 의료·바이오 기업 유치 계획을 포함해 경제자유구역 지정이 이뤄지면서 정부의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OBS뉴스 최일입니다.

<영상편집: 이동호>

[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