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중앙대 서울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문화뉴스
원문보기

중앙대 서울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서울맑음 / -3.9 °
[류승현 기자]
중앙대 서울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 사진=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중앙대 서울 학점은행제 경영학·심리학 주말학사과정 신·편입생 모집 / 사진=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더쎈뉴스 / The CEN News 류승현 기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야간대, 주말대학을 찾는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주말학사과정 2026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은 경영과 상담심리 전공 과정을 모집한다.

수업 외에 독학사 및 학점인정 자격증 취득을 병합하면, 2년 과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주말과정은 내신이나 수능시험을 보지 않고, 주말 토요일 시간을 이용해 공부하고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주말 직장인대학 대안인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주말학사과정에서는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수능시험 성적 없이 학점인정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직장인, 주부, 사업가들이 찾는 직장인대학교, 주말대학교 대안으로 본교 학점은행제 주말과정에 지원하고 있다. 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 등 진로도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미래교육원은 중앙대학교의 부설 기관이다. 고등학교 이상의 학력만 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입학 전형 또한 100% 온라인 서류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입학과 동시에 중앙대학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복지시설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공 및 학점인정 자격증 특강 지원, 다양한 장학금 혜택, 중앙대 부설병원 이용 시 의료비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도 가능하다.

(더쎈뉴스 / The CEN News) 류승현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