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저학년 학생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안산시,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 모색

아시아투데이 엄명수
원문보기

저학년 학생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안산시,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 모색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안산교육지원청과 협력, 학부모와 자원봉사자 참여 방안 논의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지원청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오른쪽)이 지난 14일 안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지원청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안산시



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안산시가 초등학생 등 저학년 학생들의 안전한 이동을 위해 안산교육지원청과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15일 안산시에 따르면 워킹스쿨버스는 교통사고와 각종 범죄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기 위해 교통안전지도사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함께 등·하교를 동행하는 통학 안전 지원 제도다.

앞서 이민근 시장은 지난달 23일 안산시 워킹스쿨버스추진위원회와의 간담회를 갖고, 관련 제도 도입 제안을 수렴한 바 있다.

또 지난 14일에는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은 간담회를 갖고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제도 도입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학부모와 자원봉사자 참여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양 기관은 향후 학교별 수요 조사를 실시, 단계적으로 사업 추진 방안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이민근 시장은 "어린이 통학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아이들이 매일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행정의 역할"이라며 "안산교육지원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긴밀히 협력해 실질적인 통학 안전 대책을 마련하고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