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충북보건과학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충북보건과학대, 외국인 유학생 대상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개최

서울맑음 / -3.9 °
'한국에서 이루고 싶은 꿈' 등 다양한 주제로 한국어 발표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충북보건과학대 유학생들./사진제공=충북보건과학대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한 충북보건과학대 유학생들./사진제공=충북보건과학대


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15일 교내 다온관에서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국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유학생의 한국어 학습 의욕을 높이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과 몽골, 러시아 등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로 구성된 12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내가 한국에서 이루고 싶은 꿈 △내 나라와 한국의 문화 차이 △내가 경험한 한국에서의 특별한 순간 등을 주제로 발표했다.

대상은 몽골 출신 바트뭉크난살마 학생, 최우수상은 학산(스리랑카)·갈산랍자(몽골)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유영오 국제협력실장은 "이번 대회는 외국인 유학생의 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유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자연스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보건과학대는 외국인 유학생의 학업과 한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과 문화 체험, 비교과 활동, 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