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표예진이 여배우 브랜드 평판 1위에 오르며 '모범택시' 시리즈를 통해 쌓아 올린 저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4일 발표한 2026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에 따르면, 표예진은 드라마 배우 브랜드 평판에서 여자 배우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2025년 12월 14일부터 2026년 1월 14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의 출연 배우 100명을 대상으로, 총 8천만 건이 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토대로 산출됐다.
표예진은 전체 순위에서도 4위에 이름을 올려 믿고 보는 힘을 재증명했다. 드라마 '모범택시' 시리즈에 함께 출연했던 이제훈이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표예진과 나란히 정상에 등극, 드라마의 뜨거운 인기를 또 한 번 실감케 했다.
표예진의 브랜드 파워는 '모범택시'로 한층 공고해졌다. 그는 무지개 운수의 천재 해커 안고은 역을 맡아 시즌 1부터 시즌 3까지 5년에 걸쳐 캐릭터의 서사를 밀도 있게 쌓아 올렸다. 극의 흐름을 좌우하고 균형을 잡는 중심축으로, 매 시즌 시청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모범택시3'에서는 안고은을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인물이 아닌 필수 불가결한 인물로 완성시켰고, 여기에 다채로운 액션까지 해내며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이 같은 활약은 지난해 SBS 연기대상 우수연기상 수상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3'는 지난 10일 16회(최종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최종회는 전국 시청률 13.3%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사진제공 = 시크릿이엔티]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YTN 단독보도] 모아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