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은 오는 22일 전북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서 '전북 사회적경제 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도 전북특별자치도의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도 및 14개 시·군에서 추진하는 주요 지원사업을 한 자리에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사업 참여에 필요한 정보를 보다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설명회에서는 △2026년 전북 사회적경제 정책 방향 △도 및 시·군별 주요 지원사업 △사업 참여 절차와 유의사항 △현장 질의응답 등이 진행된다.
특히, 실제 사업 신청 과정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중심으로 실무적인 안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전북도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원사업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정책 이해도를 제고하는 데 목적이 있다.
아울러 사회적경제기업과 중간지원조직,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해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해 예비 창업자, 중간지원조직, 관계기관 담당자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기업과 개인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윤여봉 경진원 원장은 "이번 통합설명회가 전북 사회적경제 주체들이 정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