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당진 우강면 전담의소대, 대장 이·취임일 성금 기탁했다

뉴시스 김덕진
원문보기

당진 우강면 전담의소대, 대장 이·취임일 성금 기탁했다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당진=뉴시스] 최성억(왼쪽) 당진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장과 강지영(오른쪽) 여성의용소방대장이 지난 14일 약시우강사랑채에서 신낙현 면장에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2026.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당진=뉴시스] 최성억(왼쪽) 당진 우강면전담의용소방대장과 강지영(오른쪽) 여성의용소방대장이 지난 14일 약시우강사랑채에서 신낙현 면장에게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한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2026.01.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당진=뉴시스]김덕진 기자 = 충남 당진시는 15일 우강면 전담의용소방대가 대장 이·취임일에 맞춰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우강면 전담의소대는 지난 14일 우강면행정복지센터 옆 약시우강사랑채에서 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유종근 대장이 이임됐고 새로 최성억 대장이 취임했다.

이·취임식 후 최 대장과 강지영 여성의용소방대장은 신낙현 우강면장에게 전담의소대가 모은 100만원을 성금으로 건네 그 의미를 더했다.

최 대장은 취임사에서 "앞으로도 면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앞장서는 전담의용소방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전담의소대는 기존 지역별 남녀의용소방대와는 다르게 소방서가 없는 곳에서 관련 장비를 갖추고 화재나 재해 발생 시 우선 출동해 소방서의 역할을 대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spar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