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이민근 안산시장 "학생들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최우선 돼야"

아주경제 안산=박재천 기자
원문보기

이민근 안산시장 "학생들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최우선 돼야"

서울맑음 / -3.9 °
워킹스쿨버스 도입 추진...통학길 안전 강화
안산교육지원청과 협력 방안 논의
단계적 사업 추진 계획 제시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4일 워킹스쿨버스 도입과 관련,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이 최우선 돼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 시장은 "안산교육지원청과 간담회를 열고 ‘안산형 워킹스쿨버스’ 도입 방안을 논의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워킹스쿨버스는 교통안전지도사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과 함께 등·하교하며 교통사고와 범죄로부터 어린이를 보호하는 통학 안전 지원 제도다.

이 시장은 최근 열린 워킹스쿨버스추진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관련 제도 도입 의견을 수렴한 바 있는 데, 이번 회의에서는 학부모와 자원봉사자 참여 방안 등 구체적인 운영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사진=안산시]

[사진=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어린이 통학 안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은 만큼, 아이들이 매일 안심하고 등·하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게 행정의 역할”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그러면서 “교육청과 학교, 지역사회가 협력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통학 안전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시장은 교육청과 향후 학교별 수요 조사를 거쳐 단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주경제=안산=박재천 기자 pjc0203@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민근 안산시장 "학생들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최우선 돼야" : zum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