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천재 앵무새 땡무와 가족의 이야기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오늘N', 천재 앵무새 땡무와 가족의 이야기

속보
트럼프 이란 공격 유보, 국제유가 5% 급락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15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오늘N'에서는 [YOU, 별난 이야기] 코너를 통해 천재 앵무새 '땡무'와 그를 돌보는 가족의 일상을 소개한다.

경기 시흥시의 한 앵무새 카페 '힐링코어'에는 다양한 종류의 앵무새가 생활하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검은 머리 카이큐 앵무새 '땡무'는 유난히 특별한 존재로 꼽힌다.

땡무는 단순히 말을 따라 하는 수준을 넘어 '하이' 인사와 손 인사, 총소리에 쓰러지는 연기, 저금통에 동전을 모으는 행동 등 여러 개인기를 선보이며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장난감을 직접 조종해 자전거를 타고, 가족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가져다주는 등 기특한 행동으로 '효자 앵무새'라는 별칭도 얻고 있다.

땡무는 10여 년 전, 앵무새를 키우고 싶어 하던 딸을 위해 입양되었으며, 현재는 박태성 씨의 각별한 애정을 받으며 가족의 일원으로 살아가고 있다. 장난감을 직접 제작해주는 것은 물론, 좋아하는 간식을 아낌없이 챙기는 모습에서 반려동물과의 깊은 유대가 전해진다.

'오늘N'은 천재 앵무새 땡무의 특별한 재능과 따뜻한 가족애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