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보성군, 중증환자 서울진료 연계 서비스 강화

연합뉴스 여운창
원문보기

보성군, 중증환자 서울진료 연계 서비스 강화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전남 보성군청[보성군 제공]

전남 보성군청
[보성군 제공]



(광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보성군은 15일 관내 중증 응급 환자의 상급병원 연계 서비스 지원을 강화하고 응급의료기관에 대한 재정지원도 확대한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보성아산병원과 중증 환자 원스톱 진료 연계 업무협약을 통해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상급병원으로의 신속한 전원과 진료 연계가 가능한 의료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중증(응급)환자 발생 시 환자 상태 판단부터 진료 의뢰·전원 결정·이송까지 전 과정을 단일 절차(원스톱)로 처리한다.

서울 소재 상급병원 진료까지 평균 2개월가량 소요되는 것과 달리, 해당 원스톱 연계 서비스를 통해 평균 2~3주 내 진료가 이뤄지면서 치료 접근성과 환자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보성군은 또 올해부터 응급실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응급의료기관 지원 예산을 군 자체 신규 편성했다.

기존 응급의료기관 이외에 관내 응급의료기관 2곳에 응급실 운영비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보성군 관계자는 "지역 내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 의료 체계 유지·강화에 나서고 있다"며 "취약한 응급의료 체계를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bett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