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평택시, 평생학습 '도약' 선언…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 구축 약속

뉴스핌
원문보기

평택시, 평생학습 '도약' 선언…지속 가능한 학습 생태계 구축 약속

서울맑음 / -3.9 °
[평택=뉴스핌] 이성훈 기자 = 경기 평택시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 평택시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평생학습 기관 관계자, 학습동아리 회원, 강사, 일반 시민 등 170여 명이 참석해 평택시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평택시, 평생학습 설명회 모습[사진=평택시]

평택시, 평생학습 설명회 모습[사진=평택시]


행사는 지난해 6월 결성된 신생 학습동아리 '우쿨퀸즈'의 공연을 시작으로 평생학습도시 평택의 현황, 2026년 중점 추진 전략, 2026년 사업별 추진 방향 중심으로 발표가 진행됐다.

시는 앞서 2025년 경기평생학습대상 우수상, TBN 이륜차 안전문화대상 우수정책상 수상, 경기도 기회특구 운영지원 공모사업 우수도시 1위 선정 등 평생학습 분야에서 정책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단순한 사업 안내를 넘어 시민과 함께 평생학습의 방향을 공유하는 정책 소통의 장이었다"며 "앞으로도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함께 성장하는 학습도시 평택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평택시 평생학습은 '도약'을 핵심 키워드로 하고 정책과 연계한 ESD 이음대학 운영,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의 성인까지 확대, 읍면동 평생학습센터 시범 운영, 지역 특성화 평생학습 사업 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krg040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