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기후부, 중소기업중앙회 저탄소 녹색성장 함께 간다

뉴시스 손차민
원문보기

기후부, 중소기업중앙회 저탄소 녹색성장 함께 간다

속보
역대 최악 '경북산불' 50대 실화자 집행유예
중소기업기후·에너지·환경정책협의회 개최
에너지 부담 완화·재생에너지 확대 등 건의
차관 "NDC 이행, 기술개발.경쟁력 강화 기회"
[서울=뉴시스] 금한승 환경부 차관(사진=환경부 제공) 2025.08.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금한승 환경부 차관(사진=환경부 제공) 2025.08.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기후에너지환경부가 중소기업중앙회와 공동으로 협의회를 개최해 녹색산업 성장을 위한 제도 개선을 논의했다.

기후부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중기중앙회에서 '제40차 중소기업기후·에너지·환경정책협의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금한승 기후부 1차관, 오기웅 중기중앙회 상근부회장 및 유관 협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중소기업계의 관심도가 높은 기후·에너지·환경 분야 정부 정책과 중소기업 대상 지원제도에 대해 공유하고 산업 현장의 애로사항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중기중앙회 유관 협회·단체장들은 ▲중소기업계 에너지 부담 완화 및 재생에너지 활용 확대 방안 ▲사물인터넷(IoT) 설치 대기오염물질배출시설의 자가측정 제도 개선 ▲전량수출 화학물질의 등록등면제 제도 합리화 ▲인조대리석 폐기물의 재활용 확대 방안 등의 제도 개선과 정부 지원 강화 방안에 대해 건의했다.

이에 기후부는 제시된 제안에 대해 합리적인 개선 및 지원 방안을 검토해 의견을 전달할 방침이다.


금한승 차관은 "2035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 이행 과정에 중소기업이 소외되지 않고 기술개발과 경쟁력 강화의 기회로 삼아 강소기업,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정책을 설계할 것"이라며 "중소기업계도 시대의 흐름에 맞는 산업 구조로 변화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시장과 기술 선점 등에 함께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