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진주의 미래 만들겠다" 약속
[진주=뉴시스]더불어민주당 장문석 변호사, 진주시장 출마선언.2026.01.15.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장문석 변호사가 15일 진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는 6·3 지방선거에서 진주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장 출마 예정자는 "진주시가 최근 몇년 사이 경남도에서도 최하위 수준으로 곤두박질친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을 보면서 더 이상 미루거나 한발 떨어져서 지켜볼 수만 없어 절박한 심정으로시장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라며 "이제 시민과 함께 진주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공약했다.
그는 "제2차 공공기관이전에 진주시를 반드시 포함시켜 발전된 혁신클러스터를 재구축하고 미래로 성장하는 지역내 산업생태계를 만들어 내겠다"라며 "진주에서 일하고 진주에서 먹고살 수 있는 도시, 말만 하는 기업 유치가 아니라 실제로 올 수 있는 기업을 유치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아이 셋 이상 키우는 가정에는 안정적인 일자리부터 제공하고 동내 빈 건물이나 상가를 활용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고 돌봄을 받을수 있는 아이쉼터와 키즈 공간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그는 "진주시 조례로 스타트업(청년창업) 시범사업 특구를 지정해 전국의 청년이 진주에 모여 스타트업에 도전할수 있도록 인적, 물적, 제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스타트업 기업의 실질적인 육성에 앞장서겠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시민이 불편하면 행정이 먼저 움직여 살피는 진주를 만들고 실패했다고 끝나는 도시가 아니라 다시 일어설수 있는 기회가 있는 진주를 만들겠다"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