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순천향대, 초기창업기업 이끄는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순천향대, 초기창업기업 이끄는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 개최

서울맑음 / -3.9 °

39개 초기창업기업 참여…TIPS·자금조달·EXIT 전략 공유

2025년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가 끝난 뒤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2025년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가 끝난 뒤 참가자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순천향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14일 경기 광명시 테이크호텔 광명 루미나스홀에서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SCH 비즈테크 동반성장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올해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된 39개 기업 대표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창업 단계 이후 도약 과정에서 필요한 TIPS 연계 전략, 자금조달, EXIT 전략 등 핵심 성장 이슈를 중심으로 한 전략 공유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도출된 기업들의 공통 애로사항과 성장 단계별 니즈를 반영해 기획됐다. 특히 강연과 교류회에서 논의된 주요 전략을 바탕으로 강연자 중심의 1:1 맞춤형 멘토링이 이어져 자금조달, TIPS 준비, 지식재산·특허 등 기업별 현안에 부합하는 심층 지원이 제공됐다.

각 세션에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기술이전, 투자유치, 사업화 자금 확보, EXIT 전략 등 초기창업기업이 실제로 직면하는 주요 과제를 사례 중심으로 공유하며 참가 기업들의 사업화 전략 수립을 도왔다.

참가 기업들은 강연과 멘토링을 통해 투자유치와 EXIT 전략까지 현실적으로 점검하고 구체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이상한 순천향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교류회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초기창업기업이 실제 사업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설계된 실전형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기업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류와 후속 연계 지원을 통해 선정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