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MHN스포츠 언론사 이미지

염정아, '무빙2' 합류?..."아직 결정된 바 없어"

MHN스포츠 강동인
원문보기

염정아, '무빙2' 합류?..."아직 결정된 바 없어"

서울맑음 / -3.9 °


(MHN 강동인 기자) 배우 염정아의 '무빙2' 출연 확정 소식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15일 염정아는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를 통해 '무빙2' 출연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염정아가 디즈니+ '무빙2' 출연을 확정했으며 구체적인 배역과 캐릭터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해외 배우 섭외를 진행하는 등 '무빙2' 제작진이 캐스팅에 공을 들인다는 소식을 전했다.

'무빙'은 2023년 20부작으로 공개후 큰 반향을 일으키며 디즈니+를 대표하는 작품에 올랐다. 괴력을 지니고 태어난 부모와 자녀들이 불의에 맞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뭉치는 액션 무비로 한국형 히어로물의 새 지평을 연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2024년 제작 라인업 발표 자리에선 '무빙'의 시즌2 제작 과정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이후 디즈니 아태지역 오리지널 콘텐츠 전략총괄 캘로 초이는 "강풀 작가와 함께한다. 아직은 초기 단계여서 향후 관련 소식을 전하겠다"라며 시즌2에 대한 조심스러운 예고를 전한 바 있다.

원작 웹툰을 그린 강풀 작가는 언론사 맥스무비와 인터뷰에서 "시청자들이 알지 모르겠지만 '무빙'에 시즌2를 위한 '떡밥'을 깔아놨다"며 차기작에 대해 "아직 구상 단계다. 아마 예상하지 못한 이야기가 되지 않을까 한다"고 예고했다.


이번 '무빙2'에는 시즌1을 통해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차태현, 류승범 대부분이 출연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현(한효주)의 초능력자 아들 봉석 역을 맡은 배우 이정하는 오는 26일 군에 입대해 '무빙2' 합류가 불발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한편 이번 '무빙2' 이슈의 중심에 선 염정아는 1991년 미스코리아 대회를 통해 얼굴을 알리고 드라마 '우리들의 천국'을 통해 배우로 데뷔했다. '장화, 홍련', '범죄의 재구성' 등을 거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2018년 'SKY 캐슬'에서 의대 진학에 병적인 집착을 보이는 엄마 한서진 역을 맡아 '인생 배역'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번 캐스팅에 대한 디즈니+의 공식입장은 알려지지 않았다.

사진=MHN DB, '무빙'

<저작권자 Copyright ⓒ MHN / 엠에이치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