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비피엠지, 케이뱅크·UAE 체인저와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뉴스1 최재헌 기자
원문보기

비피엠지, 케이뱅크·UAE 체인저와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속보
李대통령 "문화예술 영역 지원 부족…추경해서라도 토대 되살려야"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구축…연내 국가 간 송금 서비스 시범 운영



(비피엠지 제공.)

(비피엠지 제공.)


(서울=뉴스1) 최재헌 기자 =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가 케이뱅크, 아랍에미리트(UAE) 가상자산(디지털자산) 커스터디(수탁) 기업 체인저와 스테이블코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3사는 △디지털자산 관련 서비스·기술 협력 △스테이블코인·블록체인 기반 사업 검토 △디지털자산 기반 국경 간 정산 기술·규제 대응 등에서 협업한다.

비피엠지는 이번 협약이 한국과 UAE를 연결하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환전·송금 협력 구조를 공식화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내 은행 계좌를 연동해 국가 간 송금 서비스 시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피엠지는 또 태국에서 추진 중인 '한국·태국 은행 간 스테이블코인 송금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서도 체인저와 협업할 계획이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케이뱅크와 체인저의 금융·기술 역량을 결합해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송금 인프라의 표준을 만들겠다"며 "한국·태국·UAE를 잇는 디지털자산 송금·결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chsn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스테이블코인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가치가 고정된 가상자산을 말한다. 시가총액 기준 1위 스테이블코인인 테더(USDT)는 달러와 1:1로 가격이 연동된다. 1USDT가 1달러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