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충북교육청, 학교안전보안관 운영 MOU 체결

뉴스핌
원문보기

충북교육청, 학교안전보안관 운영 MOU 체결

속보
체코 바비스총리 내각 하원 신임투표 통과.. 공식 승인
[청주=뉴스핌] 백운학 기자 = 충북교육청은 15일 충북재향경우회, 충북재향소방동우회와 학교안전보안관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내 폭력, 외부 침입, 돌발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학교 안전 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식. [사진=충북교육청] 2026.01.15 baek3413@newspim.com

협약식. [사진=충북교육청] 2026.01.15 baek3413@newspim.com


학교안전보안관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과 고위험 상황에서의 안전관리 지원, 등‧하교 및 취약 시간대 순찰 등을 통해 학교의 안전을 강화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학교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서로 협력하며, 학교안전보안관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인력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특히, 퇴직 경찰관과 소방관의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학교 현장에 연결해 학생 보호와 위기 대응 역량을 높이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학교 안전은 모든 교육 활동의 출발점으로, 반드시 지켜져야 할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며 "이번 협약이 우리 아이들의 일상을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 기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학교안전보안관 인력풀을 구성하고, 2026년 도내 중‧고등학교 15교에서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baek3413@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