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한강신도시 여권민원실 '생활 속 서비스'로 높은 만족도
6개월 동안 처리 민원 10751건, 이용 점진적 증가 추세
환경 쾌적성, 접근성, 신속성 등 '매우 만족' 90% 넘어
6개월 동안 처리 민원 10751건, 이용 점진적 증가 추세
환경 쾌적성, 접근성, 신속성 등 '매우 만족' 90% 넘어
김병수 시장. [사진=김포시] |
김포시는 여권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김포한강신도시 여권민원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용률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 보고서를 통해 운영 성과를 점검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시설 및 환경 쾌적성, 대기시간 적절성, 업무 진행의 전문성·친절성·신속성에 대한 ‘매우 만족’ 이상 응답이 90% 이상으로 나타나 시민 체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이용 목적 분석 결과, 여권 발급을 위해 방문한 시민 중 62%가 도보 및 대중교통을 이용했으며 이는 주거지 및 대중교통 이용시설과 가까운 위치에 대한 긍정 평가가 많아 생활권 중심 민원 서비스 제공이라는 설치 취지가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김포시] |
시 관계자는 "시민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라며 "여권민원실이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뢰받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 내실화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포한강신도시 여권민원실은 구래역 2층에 위치해 있으며 여권민원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방문 시민은 인근 구래상업지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다.
김포시는 앞으로도 시민 의견을 반영해 여권민원실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주경제=김포=강대웅·정성주 기자 ajucs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