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진주소식]도심속 농업체험 '시민텃밭' 분양 등

뉴시스 정경규
원문보기

[진주소식]도심속 농업체험 '시민텃밭' 분양 등

속보
김건희특검, '매관매직 의혹' 김상민 전 검사 징역 6년 구형
[진주=뉴시스]진주시 시민텃밭.(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진주시 시민텃밭.(사진=뉴시스 DB).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16일부터 오는 2월19일까지 시민과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의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2026년도 '시민텃밭' 분양 신청을 받는다.

'시민텃밭'은 도심 인근에서 농업을 직접 체험하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생활형 농업 공간으로 가족 단위의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여가와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텃밭은 부지 정비와 토양 개량을 거쳐 4월 중·하순부터 12월31일까지 운영한다.

진주농업기술센터 앞 유휴부지에 조성된 '시민텃밭'은 1구획당 8㎡ 규모로 총 440구획을 공급하며, 사용료는 구획당 1만6000원이다.

시는 시민들의 안정적인 텃밭 이용을 지원하기 위해 주말과 공휴일에 농작물 재배에 대한 기술 지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진주시, '촉석루 특별전' 개최를 위한 협약 체결

진주시는 15일 시청 5층 기업인의 방에서 국립진주박물관, 진주목문화사랑방과 '2026 진주 촉석루 특별전'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특별전은 (사)진주목문화사랑방이 주최하고 촉석루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추진된다.

'2026 진주 촉석루 특별전'은 국립진주박물관과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에서 올해 4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전시 기간에는 영남 제일의 아름다운 누각으로 알려진 촉석루와 관련된 작품들이 전시된다.

특히 진주성 촉석루의 풍경화만을 그리면서 촉석루 화가로 널리 알려진 '고(故) 조영제 화백'의 유화작품을 비롯해 한국 현대미술사에서 수묵채색화의 거장으로 평가받는 '고(故) 박생광 화백'의 수묵화 등 50여 점의 주옥같은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