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 한복·전문탐정사·공간정보 묶음강좌 포함
강좌 이수자 대상 선착순 300명 경품 이벤트 진행
15일 밤 10시까지 202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최근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를 통해 10개의 무료 강좌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강좌는 다음달 20일까지 2개월간 운영된다.
이번 겨울학기 강좌에는 △K-컬처: 한복이야기(품목별로 알아보는 한복의 미) △전문탐정사: 탐정 사례와 실무를 통한 창업과 진로개발 △공간정보 이론 및 실기 묶음강좌 등이 포함됐다.
'K-컬처: 한복이야기'는 권혜진 패션학과 교수가 담당한다. 배냇저고리부터 일상복과 예복, 장신구, 신까지 한복의 각 품목을 주차 별로 살펴본다.
'전문탐정사: 탐정 사례와 실무를 통한 창업과 진로개발'은 최순호 탐정학과 교수가 맡아 △탐정 분야 진로 진입 △전직 △창업 등을 고려한 실무 중심 강좌로 운영된다.
서동조·김은경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공간정보 이론 및 실기 묶음강좌'는 국가기술자격인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운영된다. 과정을 수료하면 이수증과 디지털 배지를 발급해 준다.
대학은 수강 활성화를 위해 강좌 이수 이벤트도 마련했다. 10개 강좌 이수자 중 이벤트 신청 선착순 300명(강좌별 30명)에게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K-MOOC 강의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15일 밤 10시까지 2026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