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BTS 2026 첫 공연 고양종합운동장 확정...글로벌 공연도시 위상 '입증'

머니투데이 경기=노진균기자
원문보기

BTS 2026 첫 공연 고양종합운동장 확정...글로벌 공연도시 위상 '입증'

서울맑음 / -3.9 °
BTS 2026 월드투어 홍보물. /사진제공=고양시

BTS 2026 월드투어 홍보물. /사진제공=고양시


경기 고양특례시는 BTS 월드투어의 첫 공연지로 고양종합운동장이 확정됐다고 15일 밝혔다.

BTS의 '2026년 월드투어' 일정은 4월9일과 11~12일 고양종합운동장 공연으로 시작된다.

시는 '2025 BTS FESTA' 오프라인 행사, 제이홉의 앙코르 콘서트, 진의 첫 팬콘서트를 연이어 유치했다. 당시 일산호수공원과 고양관광정보센터 일대에 대형 포토존을 조성하고 환영 메시지 보드도 운영했다.

시는 이렇게 축적된 성과와 운영 경험이 2026년 BTS 월드투어 출발지로 선택되는 데 기반이 된 것으로 보고 있다. 대규모 관객 수용이 가능한 고양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뛰어난 교통 접근성, 범기관 협업을 통한 안전 관리 체계, 행사 전후 도시 전반을 아우르는 운영 역량이 종합적으로 평가됐다는 설명이다.

시 관계자는 "BTS 공연이 모두에게 최고의 순간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며 "고양이 가진 풍부한 문화 인프라를 활용해 도시 곳곳에서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메시지가 울려퍼지는 '글로벌 공연거점도시'의 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노진균 기자 njk6246@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