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시,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 4.5만개 창출…2686억 투입

뉴시스 김수환
원문보기

제주시,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 4.5만개 창출…2686억 투입

속보
'북한 무인기' 군경합동조사 TF, 민간인 용의자 1명 소환
[제주=뉴시스] 제주시청 전경.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제주시청 전경. (사진=뉴시스DB)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시스] 김수환 기자 = 제주시가 불확실한 경기 상황 속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대규모 공공일자리를 마련한다.

제주시는 올해 총 2686억원을 투입해 공공부문 일자리 4만5850개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행정업무 보조, 공공시설 관리·운영 지원, 도로·주차장·공원 환경정비 등 345개의 직접일자리 사업에 858억원을 투입해 2만3145개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단체, 어린이집 등 공공 업무를 수행하는 민간단체와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221개 사업에 1818억원을 투자한다. 이를 통해 2만2355명의 일자리를 간접 지원해 민간 복지분야 등 고용 부담을 완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국내기업 견학, 대학생·청년 아르바이트 채용, 청년 글로벌 기업 취업 멘토링 콘서트 등 5개 사업에 10억원을 투입해 청년층의 취업 역량 강화와 원활한 사회 진입을 돕는다.

송영훈 제주시 일자리에너지과장은 "앞으로도 지역 여건과 일자리 수요를 면밀히 분석해 사업 내실을 다지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일자리 정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oteds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