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백석대 간호학과, 한림대 성심병원서 감염관리 단기실습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백석대 간호학과, 한림대 성심병원서 감염관리 단기실습

속보
서울 구룡마을 큰불 여파로 양재대로 일부 통제
간호학과 2~3학년 재학생 80여명 참여
손 위생 교육 및 개인보호구 착·탈의 실습

백석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감염관리 역량 강화 단기실습'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 간호학과 학생들이 '감염관리 역량 강화 단기실습'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13~14일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에서 감염관리 역량 강화 단기실습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실습에 2~3학년 재학생 8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손 위생 교육과 개인용 보호구 착·탈의 실습으로 감염관리 절차를 익혔다. 병원 현장에서 적용되는 감염관리 기준과 흐름을 체험하며 향후 임상실습과 간호사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간호학과는 감염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삼성서울병원 간호사를 초청해 '감염관리 Jump-Up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다은 학생(2학년)은 "감염관리 전문 간호사의 지도 아래 세밀한 실습이 가능했다"며 "3월로 예정된 임상실습은 물론 간호사로 성장하는 과정에 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영미 간호학과장은 "학생들이 실제 임상 환경을 경험하며 감염관리의 중요성과 간호 전문성을 보다 명확히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